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줄줄~~~~~
2010.06.10 11:57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1-10-15
조금만 움직여도 집중해서 책을보고 만들기를 해도 머리속부터 땀이 줄줄 흘러요...
잠들기전에는 항상 벼개가 젖을정도로 땀을 흘립니다.
땀때문에 함소아과에서 약을
잠들기전에는 항상 벼개가 젖을정도로 땀을 흘립니다.
땀때문에 함소아과에서 약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땀이 많아서 어머님이 걱정이 많으시네요. 그동안 진료기록을 확인해보니, 우리아이는 비위기능이 약한 아이로 비염증상을 동반하고 있는 아이입니다.
그동안 치료를 꾸준히 해주셨는데, 땀이 많은 부분이 지속되어서 문의 주셨습니다.
대체로 아이들은 성장기에 있어서 속열이 많은편입니다. 그래서 어른들에 비하여 땀도 많은 편입니다.
우리아이의 경우에는 비위기능이 약하여 밥도 잘 먹지 않았었고, 가끔 배가아프다고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그동안 한약을 먹는 동안에는 조금 개선되다가 다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뱃골이 작고 비위기능이 약한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소화기능이 약하여 다른아이들과 같은 양을 먹더라도 소화 흡수하는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살도 잘 찌지 않고 체력저하도 쉽게 오는 편입니다.
특히 이런아이들의 땀은 식은땀과 같이 흘리거나, 땀을 많이 흘리면서 피곤해하는 경향을 보이게 되는데요.
특히 성장기동안에는 섭취한 영양분으로 성장을 하고, 활동도 해야하기 때문에 그만큼 많이 먹지 못하는 우리아이는 항상 체력이 부족할수밖에 없고, 그과정에서 헛땀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 반복되는 증상때문에 어머님이 걱정이 많으신 부분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 자랄때 까지 계속 약을 먹여야 하는것인지도 걱정이 되실것 같습니다.
아이가 체력적으로 힘들어한다면 성장이 마무리 되는 시점까지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는 치료를 지속해 주시는것이 우리아이에게 가장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우리아이는 약간 마르기는 했지만, 현재 성장은 또래보다 약간 큰 편으로 잘 자라고 있으니 크게 걱정 하시 마시고, 성장이 마무리 되면서 땀흘리는것도 조금씩 줄어들테니 아이가 힘들어할때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혁진이는 될수 있으면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으로 먹도록 해주시고, 영양은 부족하고 칼로리가 높은 피자, 햄버거, 라면과 같은 음식은 피하도록해주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혁진이가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