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땀도 많고 열도 많아요
목동
2010.06.12 08:37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9-06-08
아빠를 닮아서 인지 잠을 잘때도 에어콘을 켜지 않으면
자다가도 징얼거리면서 일어나요.
땀도 많고 열도 많아서 체질개선을 시키고 싶은데
아직 어려서 가능한지 모르?
자다가도 징얼거리면서 일어나요.
땀도 많고 열도 많아서 체질개선을 시키고 싶은데
아직 어려서 가능한지 모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 함소아 한의원입니다
주말부터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월드컵의 열기는 식지 않은 것 같네요 지난 토요일 축구는 보셨는지요
어머니께서 아이가 땀이 많고 열도 많다고 문의하셨네요
일반적으로 아이는 어른보다 열이나 땀이 많습니다. 어른에 비해 대사량은 많지만 조절능력이 미숙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부모의 체질을 물려받아 몸에 열이 많은 경우도 있지만 아기들은 아직 장부가 다 자라지 않고, 자리를 잡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체질을 말하기가 아직 이른 경우도 있습니다.
생활에 있어 불편함을 느낄 정도여서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치료의 측면에서 접근해 볼 수 있지만, 남보다 열이 조금 많은 정도이거나 남보다 땀이 조금 많은 정도이면 생활 관리를 통해서도 바꾸어 나갈 수 있습니다.
씀바귀나 브로콜리, 양상추 같은 쓴 맛이 나는 야채는 우리 몸의 열을 꺼줍니다. 실내 온도를 적정 온도에서 조금 낮추거나 얇은 옷을 여러 벌 껴입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옷을 홑겹으로 입었을 때에는 땀이 많은 경우 옷이 땀에 젖은 것을 아이가 싫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아이의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자세한 말씀을 드리기는 힘이 들구요, 생활이 많이 불편하다 싶으시면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아이가 하루 빨리 땀도 안 흘리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기다리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