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재발하는 아토피 ㅜㅜ
구미
2010.06.13 16:5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9-03-26
7개월 이유식 시작하고 한달무렵부터 깨끗하던 아이 피부에 턱밑부터 발진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는데
뺨위로 좁쌀만한 것이 띄엄띄엄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피부과에
뺨위로 좁쌀만한 것이 띄엄띄엄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피부과에
답변내용
안녕하셔요 구미 함소아한의원 최우진입니다.
아이가 13개월이고 7개월 이유식하고부터 턱에 발진이 생기기 시작해서 턱밑과 빰에 재발한다고 하셨습니다.
우선 아토피인지 아토피가 아닌지 상태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토피라면, 치료가 단순하지 않아서 생활습관 관리, 복약, 음식, 보습제, 입욕제 등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들어가야 치료에 이를 수 있습니다.
아기의 피부는 나무에 비유하자면 나뭇잎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나뭇잎만 보면 철마다 떨어지고 썩고 쉽게 변하여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만 뿌리 줄기가 튼튼하다면 언제라도 싱싱한 새잎이 나오는 것을 보면 근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체의 뿌리와 줄기는 장과 폐입니다. 뿌리인 장이 튼튼하여 소화흡수력이 잘되고 줄기인 폐가 튼튼하여 감기에 덜 걸리기만 한다면 잎인 피부는 언제라도 단단해지고 탄력이 있게 됩니다.
이렇듯 장기능과 폐기능을 잘 관리한다면 아토피 증상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아토피에서 이어지는 알레르기 행진(비염, 천식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직 미완성의 단계입니다. 아토피 치료는 피부를 발달하게 하는 방향으로 도와주면 궁극적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