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도많고 밤에 잘울어요.
2010.06.13 21:4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05-12
평소 더위에 약한건지 조금만 덥다하면
1. 땀이 아주 흠뻑젖어요.
아침이면 밤새 땀흘려 목에 땀띠가 생기고 할정도입니다.
그리고 25개월들어서서
2. 밤에 2-
1. 땀이 아주 흠뻑젖어요.
아침이면 밤새 땀흘려 목에 땀띠가 생기고 할정도입니다.
그리고 25개월들어서서
2. 밤에 2-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땀이 많고 땀띠도 자주 생기고 요즘들어서는 밥도 잘 안먹고 밤잠도 설치고 있어서 어머님이 문의 주셨어요.
대체로 성장기 아이들은 성장기의 잠재된 에너지로 인하여 어른들에 비하여 땀이 많고, 더위를 잘 타는 편입니다.
속열이 특히 위장에 뭉치면 아이들이 입맛을 잃기 쉬우며 특히 우유나 찬 음료수, 과일로 배를 채우려고 한답니다. 그리고 밤에 안정을 취하지 못하고 자주 깨고 보채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우리아이의 경우도 이런 경우가 아닐가 싶네요.
보통 이런경우 한방에서는 속열을 내려주고, 뭉친기운을 원활하게 해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땀도 약간 줄게 되고, 증상들이 조금씩 나아지게 됩니다.
부모님보다 유난히 땀이 많더라도 성장하면서 차차 줄게 되니 큰 걱정은 하지 마시구요. 밤에 잠을 잘 못자는 아이들은 성장과 식욕에도 영향을 주게 되니, 이럴때는 치료를 시작해 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아이와 함께 내원하셔서 아이의 건강상태와 증상에 대해서 진찰을 받으신후에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아이들에 따라서 처방 복용양와 복용 기간에 따라 치료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여름이면 아이들이 땀도 많아지고, 지쳐하거나, 식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른들의 경우 소화기가 어느정도 기능이 좋기 때문에 문제가 없더라도 아이들의 경우 설사, 복통을 일으키기 쉬우니 음식보관에 유의해주세요.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