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얼음만 찾는 아이.

목동 2010.06.13 22:3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5-11-01
아기때는 밤사이 12번은 더깨서 운거 같네요.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식은땀인지 더워서 나는 땀인지 분감이 안가요.원래 아이들은 이렇게 땀이 많나요?글구 ...차가운 것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 함소아 권도형 원장입니다.


 


월드컵의 열기가 더욱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뜨거운 여름을 미리 준비하는듯한 열기가 이번주에도 계속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이가 어릴때 자주 깨서 울기도 했고, 지금은 땀이 많이 나며 차가운 것을 많이 찾나봅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땀의 조절 능력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한의학에서는 열이 많아서 생기는 부분과 연관이 되어 있다고 보고 있으며 이 열이라는 것 역시 원인이 어디에 있냐에 따라서 치료가 달라진다고 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장의 열, 혹은 소화기의 열이 많아지는 경우에 종종 생길 수 있으며 몸안의 열이 많게 되면 당연히 아이는 차가운 물, 음료수 등을 찾게 됩니다.




문제는 다가오는 여름에는 일반적인 아이도 차가운 물, 음료, 아이스크림 등을 선호하게 되는데 지금 문의주신 아이같은 경우라면 아무래도 좀 더 찾게될 경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을 찾는 것이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차가운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다보면 몸안의 소화기가 차갑게 되어져 소화기능이 떨어지기 쉽게 되고 배탈을 비롯한 소화기 트러블이 냉방병에 대한 노출이 더 쉬워지게 됩니다.


 


즉, 열이 많은 사실 혹은 땀이 많은 사실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이라 이러한 부분이 하나의 원인이 되어 다른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잠재적인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열이 많게되면 상대적으로 수분이 줄어들게 되는데 심한 경우 동글변을 보거나 변비, 코피 등의 증상도 함께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가 자주 깨는 것 역시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겠지요



혹 아이의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 내원해서 진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가 되실때 내원해서 전반적인 검진을 받고, 어떠한 원인으로 발생되는 열인지 확인을 하신다면 생활적인 부분, 음식관리 등에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