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감기를 달고 사네요..

2010.06.14 13:4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5-04-28
어릴적부터 열이 많아 열내리는 약을 복용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아이머리가 항상 젖어 있으니 방금 머리 감은줄 아는정도입니다.
같이 노는 친구들은 멀쩡한데, 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만 5세가 넘었는데도 아직도 감기로 고생을 하고 있네요. 잦은 감기로 인하여 비염, 축농증, 천식 진단도 받으신것 같아요.


이렇게 아픈 아이들을 돌보시는 어머님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아이가 아프면 우선적으로 약을 복용시키시게 되는것은 어쩔수 없는 상황입니다.


우리아이의 경우 땀이 많아서 특히 머리가 항상 젖어 있는 아이네요.
이렇게 땀이 많은 아이들은 땀이 식으면서 체온이 내려가 체온변화가 심한 아이들입니다. 이렇게 하루동안 체온변화가 심하면 아이의 몸이 적응을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특히 감기증상을 복용하시는 양약의 경우에는 아이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수 있겠지만, 제가 진료를 보면서 오랫동안 양약을 달고 사는 아이들은 이렇게 나이가 들면서 저절로 좋아지는 감기에서 잘 벗어나지 못하고 오랫동안 감기를 달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방 치료로 좋은 호전을 보이고 있으니 내원하셔서 진찰을 보시고 치료를 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함소아 한의원 홈페이지에서 보셨겠지만, 예전의 못먹고, 춥게 살던 시절에는 한약이 아이의 속을 따뜻하게 하는 보약이 많았지만, 요즘처럼 잘 먹고 따뜻하게 지내는 현대에는 아이들의 속열을 내려줄수 있는 쿨보약으로 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우실수 있답니다.


내원하셔서 진찰을 보시고, 아이의 건강에 대해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이 좋겠네요.


우선 집에서는 찬음식을 멀리하는것이 좋고, 땀을 흘리고 난후에는 땀을 잘 닦아주시고, 옷이 축축해지면 바로 갈아입히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속열을 조장하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야채반찬을 충분히 먹이시고, 된장국, 유산균제와 같은 발효식품을 많이 먹이세요.
특히 밤에 자기전 2시간 정도는 공복상태를 유지해주시고 가볍게 재우시는것이 아이의 호흡기를 편안하게 해줄수 있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여름 건강에 유의 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