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땀을 많이 흘려 여러가지 증상이..

압구정 2010.06.14 16:1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7-11-05
안녕하세요 32개월 접어든 여자아이인데 최근들어 감기를 2주간격으로 걸리고 고열에 심하게 아파했습니다.
소아과에서는 편도나 호흡기쪽으로 약하다고하고 하는데 제생?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압구정함소아 장선영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땀이 많고 감기도 자주 걸리는 군요..어머님도 걱정이 많이 되시죠..


아이들이 체표면적당 땀구멍이 많고 체열도 높아서 머리부위에서 땀이 많이 나는일은 흔히 있습니다..허해서 나는 땀이 아니라면 땀이 많이 나는것만으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만약 땀이 지나치게 많으면서 감기에 자주 걸리고 먹는것에 비해서 성장발육이 더디다면 한의학적 치료가 필요할수 있습니다.


진찰을 해서 아이의 맥이 약하고 전반적인 허증 소견이 나타나면 허해서 나는 땀으로 기를 보강해야 하구요. 만약 속열을 많아서 속열을 풀어내기 위한 땀으로 속열이 지나치다면 속열을 풀어주는 치료를 하게 되구요. 호흡기 면역력 강화가 필요하다면 호흡기 면역력 강화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보다 정확한 것은 아이를 직접 진찰하는것이 필요할것 같네요.. 가까운 소아전문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한약을 복용할때 1가지로 처방을 하는 경우도 있구요. 필요하다면 두가지 처방이 나가는 경우는 있는데..이 역시도 아이의 진찰소견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죄송합니다..


어떻게 상담이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어요.. 아이가 잘때는 베게에 마른수건을 깔아서 머리 땀이 잘 흡수되도록 해주시고 여름철에는 옷을 자주 갈아입혀서 땀이 증발하면서 체온이 식지 않도록 신경써주십시오.


우리아이가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