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또래 아이에 비해 키가 너무 작아서...혹시 비염때문에

강동 2010.06.15 13:09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2-08-27
올해 초등학교 2학년인 아들녀석이 키가 너무 작아서 걱정입니다.
게다가 알러지성 비염으로 인해 자꾸 킁킁거리고 산만해서 걱정이네요.
눈밑 다크써클도 비염이 원인?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강동함소아한의원 이현희원장입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 남자아이의 비염과 성장부진으로 걱정이 많으시군요.



현재 아이는 신장14.4%, 체중3.18%로, 또래아이들 100명을 순서대로 세워 놓았을 때 키가 앞에서 14번째 체중이 앞에서 3번째로 또래보다 작게 자라고 있습니다.



비염이 있으면 음식 맛을 제대로 맡지 못해서 경우에 따라 식욕이 저하되고, 충분히 호흡을 할 수 없어서 깊은 수면을 방해할 수도 있어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랫동안의 코 질환은 집중력도 저하시켜 공부에 방해가 됩니다. 코 점막을 튼튼히 하여 비염을 치료해 주는 것이 성장과 공부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람은 밥도 먹고 살지만, 공기도 원활하게 마시고 살아야 합니다.^^



비염은 만10세까지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늦어도 사춘기를 통과하기 전에 치료하는 것이 성인형 비염으로 발전 하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춘기를 지나서도 비염이 있으면 성인형 비염으로 고생 할 수 있습니다.



신체내부의 상태가 균형을 잘 이루고 건강해야 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성장을 위한 한약은 비염을 치료하면서 아이의 장부균형을 맞추어 주도록 하여 건강하게 잘 성장하는 것을 도와주게 됩니다. 또 필요하다면 침치료와 뜸치료도 병행하게 됩니다.



내원해주시면 아이상태에 맞게 더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