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기관지가 많이 약한것같아요..

창원 2010.06.15 16:1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7-06-04
딸아이가 가끔씩 열이 38까지 올라서 병원에 가보면 편도염이라고 하네요.

밥도 잘먹고 잘놀고 씩씩한 딸아인데 딱두번 입원했던게 편도염이랑 인후두염이였거든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창원 함소아 한의원 허연식 원장입니다.



아이가 편도염, 인후두염에 걸린적이 있어 문의주셨네요.


직접 진찰을 해봐야 겠지만 글로만 판단하면 제일 높은 가능성은 속열이 많거나 몸속에 진액이 부족한 경우겠습니다.



호흡기가 약한 아이들의 경우 코점막이 약한 아이들은 잦은 코감기로 , 기관지가 약한 아이들은 잦은 기관지염이나 폐렴으로 고생하는데 편도염이나 인후두염은 진찰을 해보면 속열이 많거나 몸속 진액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촉촉히 좋은 진액이 편도, 인후두를 감싸줘야 염증이 잘 안생기는데 속열이 많거나 진액이 부족한데 만약 편도가 좀 큰편이라면 편도나 부근의 인후두에 영향을 미쳐 바이러스 등에 잘 감염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 아이의 경우에는 홍키통키를 먹였을 때 큰 변화를  못느끼셨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은 무난한 건강보조식품입니다.



배즙과 도라지는 기관지에 더 좋은것으로 계속 먹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평소에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먹여주세요. 혹시 아이가 자거나 낮에 입을 벌리고 있지 않은지 봐주세요. 아데노이드 비대가 있다거나 하는 경우 구강호흡으로 편도, 인후두가 빨리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시간 되실 때 가까운 함소아 한의원이나 소아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맥진, 복진, 내시경 사진 등 직접 진찰을 받으신 후 정확한 처방과 다른 소아침 등의 도움되는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