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너무 안먹고 땀을 많이 흘립니다
2010.06.18 10:07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1999-02-17
아기가 밥을 안먹어요 한두숟갈 먹는가 싶으면 밷어버리고 또 밥외에 음식을 잘 먹으려고 들지 암하요 빵이나 다른 음식을 주면 손으로 가지고만놀고 먹으려고 하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수원 함소아 한의원 허광욱 원장입니다.
아이가 밥을 안먹는 이유는 아주 많습니다.
태생적으로 비위기능이 약해서 잘 먹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먹는 습관이 잘 형성되지 못해서 그런 경우도 있으며, 감기나 잔병치레로 입맛을 잃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잘 먹다가 날씨의 변화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밥을 안먹을 수도 있구요.
분유나 우유에 너무 의존하는 아이의 경우에도 밥을 잘 안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분유나 우유의 양을 줄여줘야 밥을 먹을 가능성이 생깁니다.
1세 4개월 정도면 이제 밥이 주식이 되어야 하고, 우유나 분유는 간식 형태로 먹여야 합니다.
하루 3끼 반드시 챙겨주도록 하시고, 아이가 음식으로 어지럽힌다 하더라도 엄마가 무조건 숟가락에 먹여주기보다는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좀 놔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땀은 아이들이 어른에 비해 더 많은 편이며, 아이들 중에서도 유독 땀이 많은 아이들이 있습니다. 대개 병적인 것은 아닙니다. 다만 평소에 땀이 별로 없었는데 최근에 유독 많이 들린다든지, 식은 땀 형태로 많이 흘린다든지 하는 것이 몸 컨디션이 떨어졌을때 생길 수 있습니다.
노력해도 계속 먹는 것이 시원찮고, 식은땀 형태로 많이 흘린다면 아이 데리고 내원하셔서 아이의 상태가 어떤지 체크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날씨가 덥습니다. 약간 시원하게 하시되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