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중이염을
2010.06.18 22:1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7-11-08
앓고 있어여,, 작년 4월쯤? 후두염을 하며 열경련으로 입원후
중이염을 반복하고 있어요,,
중이염도 몰라서 그냥 두다 귀안에서 노란 액체가 흘러나오길래 알았는데,,,
중이염을 반복하고 있어요,,
중이염도 몰라서 그냥 두다 귀안에서 노란 액체가 흘러나오길래 알았는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포항 함소아의 유제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중이염을 자주 반복하고 있어서 문의주셨네요.
작년 4월이후 열경련을 두번정도 했고 중이염은 계속 반복되고 있을 뿐더러 비염 진단도 받으신거죠?
일단 아이들은 어른보다 중이염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이관의 길이가 어른보다 짧아서 귀로 균이 들어가기 쉬울 뿐더러 이관의 위치와 모양 역시 어른과 다르게 중이염이 걸리기 쉬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중이염의 경우 장기간 지속되거나 고막안에 물이 많이 차게 되면 튜브를 박아야 할 수도 있고 청력에도 좋지 않으므로 보통 소아과에서는 항생제 치료를 하게 됩니다.
항생제로 염증을 줄이고 증상이 호전될 수는 있지만 중이염이 잘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이 개선되지 않으면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개 중이염은 생후 3개월에서 3세 사이의 아이들의 경우 가장 잘 걸리는데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잦은 감기로 인하여 3세 이후에도 중이염이 반복되고는 합니다.
우리아이의 경우 문의해주신 내용으로 보아 속열이 많아 호흡기가 약해져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로 보여집니다. 작년 4월에 걸린 후두염을 시작으로 중이염 비염등 모두 호흡기에 염증이 생긴것으로 가까운 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료기간은 아이를 진료한 후에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장마가 시작되어 눅눅하고 습한 날씨가 아이의 귀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치료로 아이가 어서빨리 건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