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여름에 땀으로 샤워를 해요.

일산 2010.06.19 16:5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1999-09-06
현재 5학년인 우리 아들. 학교가 좀 거리가 멀어 자전거로 등하교를 하는데 집에 오면 항상 옷이 땀에 흠뻑 젖어있어요. 자전거를 타고 다녀서 힘들어서 그러려니 해서 자?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일산 함소아 한의원 김세화입니다.


아이가 땀이 많고 또래에 비해서 성장에 작은 편이네요. 성장이 잘 되기 위해서는 잘 자고 잘 먹어야 하는데, 아이가 늦게 자고 편식을 해서 걱정이 됩니다. 10시 정도에는 자기 시작해야 성장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에 숙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 고기만 먹고 여러 가지 야채나 칼슘섭취가 부족하면 성장에도 좋지 않습니다. 고기만 좋아하는 아이들은 어혈이 생기기 쉬운데, 어혈이 생기고 피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코피가 잦게 됩니다. 또한 아이가 속열이 많은 상태인데, 속열 또한 피순환을 방해하여 코피가 잘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속열이 많은 아이들이 잘 때 좀만 더워도 뒤척이면서 잘 자기 못합니다. 또 베개가 흠뻑 젖을 정도로 땀을 흘리면서 자는 것도 속열이 잘 풀리지 않은 증상이구요. 약간 시원한 온도(실내온도 22~23도)에서 자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우선은 아이의 열을 풀고 순환을 돕는 치료가 먼저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땀이나 수면상태, 코피 증상들이 좀 나아지면 성장과 체력을 돕는 처방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위해서는 직접 내원하시는 것이 더욱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