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이가 열이 무지 많아서 땀을 많이 주륵주륵 흘려서 걱정이예요.

2010.06.19 22:49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2-08
아이를 신생아때 좀 서늘하게 실내온도를 유지하며 키워서인지..
요즘 땀을 많이 흘려서 이것때문인가 싶었는데...
그러면서도 걱정이 되요.
제가 느끼기엔 별로 그다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천 함소아 한의원 원장 박주연입니다.


애기가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린다니...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고 기력이 소진이 되면 그로 인해서 가을 겨울에 전반적인 면연력과 체력 소진으로 이어지게 되서 식욕부진, 감기 등의 호흡기계 질환 때론 피부 발진 같은 피부 질환이 더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알기에 저희 함소아 에서는 동병 하치라고 해서 상체 열이 많은 아이들을 여름부터 관리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애기는 식욕부진과 밤에 잠을 자주 깨는 등의 증상으로 봤을 때 심장에 열이 많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런 애기들은 심리적인 안정감이 적어서 예민한 경향을 뛴다고 보시면 됩니다.


심장에 열이 많이 몰리는 상체열을 풀어주고 전반적인 열순환을 도와주고 소화기계를 보강하는 치료를 받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현재 상담글 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하지만....
열순환과 소화기계를 보강하는 치료가 필요할 것이라 여겨집니다.


오늘 나이지리아의 승리를 기원하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안녕히 계세요



추신>>


상체에 열이 많은 아이들은 족욕이나 반신욕과 같은 온탕욕이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시면 매일 해주세요 단, 목욕 후 바로 찬바람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탕올로 둘러 주시는 등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둘째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배설과 순환의 매개체가 되기 때문에 물을 마시게 해서 전반적인 순환을 도와주세요 ^^


마지막은 애기가 수면이ㅏ 어려우므로 낮 시간 동안에 많이 안아주세요 평균보다 1시간은 더 안아 줘야쥐~~ 하고 생각을 하세요 엄마하고의 스킨쉽이 애들의 심리적인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낮시간 동안의 심리적인 안정이 밤에 수변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