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열이 많아서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다른아이들에 비해 많이 납니다..

2010.06.20 01:0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7-11-29
저희 아이는 여아로 4kg으로 태어났습니다. 태어날때 부터 시원하게 해주지 않으면<br>온몸에 붉은 반점이 일어날 정도로 덥게 해주면 문제가 생겨서 항상 시원하게 해주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천 함소아 김경민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들보다 땀이 많아 걱정이 되서 문의 주셨네요.


아이들을 키우면 여러가지 일들이 많이 일어나죠. 우리 아이는 낮에도 밤에도 땀이 많은 다한증에 속하는 아인데요. 땀이 잠자기 2시간 전으로 많이 나는 경우는 체열이 높은 아이로 체내에 맺힌 열을 밖으로 내보내는 과정에서 땀이 나는 경우로 대개 이상이 없는 군에 속합니다. 하지만 주간에 놀때도 아이가 땀으로 젖어 범벅인 경우라면 호흡기 면역이 약한 아이에 속한다고 보입니다.


한의학적으로 모공을 열고 닫는 역할을 하는 기관은 폐가 주관을 하는데 폐가 약하게 되면 모공(땀구멍)을 꽉 닫아주지 못해 땀도 많이 나고 열린 구멍사이로 잦은 바람과 균이 드나들어 감기를 자주 유발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땀은 흔히 노폐물이 배설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필요이상으로 땀이 나가게되면 영양분및 무기질도 같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성장에도 좋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여자아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다른 아이들의 시선에 신경이 쓰일수 있기 때문에 단체생활전에 어느정도 조절해주는 편이 좋아 보이네요.




거리가 그리 멀지 않으시면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진료를 받아보세요.? 좋은 해결책을 찾아보실수 있을 겁니다.

그럼 우리 아이가 이번 여름에도 건강하고 밝고 이쁘게 잘 자라길 기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