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상담...

2010.06.22 09:3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5-01-20
질병 상담은 아니구요..
이런것도 상담이 되는지 모르겠어요.
가은이(큰딸)가 유치원을 다니는데요 거기서 친구 물건을 가끔 가져옵니다.(지갑,머리핀,껌,사탕등등)
친?

답변내용


안녕 하세요 어머님 부천 함소아 한의원 원장 박주연 입니다.



애기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우선 애기와의 상담은 점진적으로 이루어 지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기들은 단순 합니다. 단순히 가지고 싶어서 훔치는 경우도 있고 남들한테 소중한 것을 뺏고 싶어서 훔치는 경우도 있고 부모님 한테 혼났을 때 훔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유를 파악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혼을 내거나 몰아 세우면 훔치는 행동이 더 가중 될 수도 있습니다.


1. 현재 아기한테 억압된 감정을 찾아 보세요
2. 그러한 감정이 노출 되엇을 때의 긍정적으로 수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이런 과정 중에는 애기와 충분한 시간을 보내면서 비록 그 애기가 하는 말이 거짓말 임이 당연하더라도 인정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친구와 같은 사이가 되는 것이 솔직한 심정을 털어 놓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자기 존중감을 가지도록 지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자기 존중감을 가지게 되면서 자신의 문제 행동을 스스로 인지 하게 됩니다.


4. 자기와 인간관게를 개선해 주세요


집안에서의 자신의 역활과 관계를 능동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설정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위인전과 같은  롤 모델을 제시해 주면서 앞으로 어떠한 사람이 되고 싶은 가를 이야기 해보세요 자기 자신에 대한 가능성과 장래 희망이 애기가 다른 인관 관게를 맞는 것에도 도움이되고 행동의 부끄러움을 알게 됩니다.



이렇게 도벽 이와에 밤에 자다가 소변을 지린다거나 잠 들기를 많이 힘들어 한다거나 새벽에 자주 깨는 등의 증상이 있거나 주변에서 산만하다는 지적을 받고 과잉행동(욕을 하거나 때리는 등의 행동) 등도 보이시면 단순 상담 분만이 아니라 전반적인
애기 심리 상태를 진정 해주기 위해서 치료(한약, 침, 뜸 등) 가 필요 하실 수 있습니다.


한달 정도 꾸준한 노력하는 마음으로 애기와 상담을 해 보시고 힘드시거나 어려운것 있으면 다시 상담해 주세요


날씨가 좋습니다.


햇살의 밝음을 느끼면서 어머님께서 힘을 내시고 애기의 입장에서 생각 해 주시도록 노력 해 주세요 화이링!!! 입니다


안녕히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