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는거에 비해 잘 안 크네요.
전주
2010.06.30 08:2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8-22
36주 6일 낳은 딸아이구요.
태어날때 몸무게 2.78킬로요 병원에서는 정상분만이라고 보고
조산기가 있어 32주쯤에 폐성숙주사도 맞고 임신시 입퇴원 반복했었어요.
그?
태어날때 몸무게 2.78킬로요 병원에서는 정상분만이라고 보고
조산기가 있어 32주쯤에 폐성숙주사도 맞고 임신시 입퇴원 반복했었어요.
그?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한의원 박은교 원장입니다.
2
돌 전인 아이가 먹는거에 비해서 체중이 늘리않는다고 하셨네요..
우리아이의 키는 100명의 아이가 서있다면 (21 )번째, 몸무게는 100명중 ( 6)번째 정도입니다. 키와 몸무게가 또래에 비해 적게 나가는 편입니다.
아이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 적게 태어났습니다. 체중이 적게 태어난 아이들은 정상 체중으로 태어난 아이들에 비해서 체중 증가 속도가 더딘편입니다. 또한 부모님 중에 어렸을때 마르고 작게 자란 경우 유전적으로 그럴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특별히 피곤해 한다거나, 오후가 되면 잘 지친다거나 하지 않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가 아직 어리므로 잘먹고 잘자고 잘 논다면 조금 지켜보셔도 될 듯 합니다만 체중이 적게 나가는 아이들은 급성장기에 들어서 키가 많이 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1년에 2번정도 키와 몸무게가 다른 아이들에 비하여 뒤지지 않고 잘 크고 있는지 꾸준히 지켜봐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비염이나 아토피와 같은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초등학교에 진학하기 전에 치료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는 기름진 고기와 인스턴트 음식 등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상추, 치커리 등의 쓴 야채와 나물 등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 일찍 자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제가 드린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우리 아이의 정확한 진찰을 위해서 내원해 주시면 보다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