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변비가 심해요

산본 2010.06.30 13:49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9-07-31
귀저기마다 엄지 손톱만큼의 똥을 싸요...
그것도 넘넘 힘들게..힘을 주는데..힘들어 하는거 같고..
똥꼬도 헐고..
2주전엔..자꾸 헛구역질하고..토하고 해서 응급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산본 함소아 한의원 김상복 원장입니다.



이제 11개월 된 우리 아기가 변 상태가 안 좋아서 문의주셨네요.



아이가 이유식도 잘 먹고. 모유수유도 잘 되고 있는데 하루에 여러 번 작고 단단한 변을 너무 힘들게 보고 있네요. 아이들이 변을 잘 보기 위해서는 대변의 재료가 되는 음식물과 섬유질을 잘 섭취해야 되고 그 바탕에서 장이 잘 움직여서 변을 이쁘게 만들어야 됩니다. 우리 아이의 경우는 재료는 충분한데 장이 약해서 변을 이쁘게 만들지 못하는 상황인 것으로 보입니다.



장이 약한 것은 타고난 장의 기운이 약하거나 아이가 감기를 자주 하면서 장이 약해지거나 식습관이 안 좋아서 장의 발달이 늦은 경우가 있습니다. 변비인 아이는 변이 딱딱해서 심한 경우 항문 열상이 생기기도 하며, 배를 만졌을 때 빵빵해지면서 항상 배와 몸이 불편해서 잘 못자고 짜증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아 정상적인 성장이나 면역력을 확보하는데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조절을 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당장의 효과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받아서 소화기능 및 장이 튼튼해지게 해서 앞으로 자라남에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소아 한의원에서는 우리 아이 월령이면 일반적으로 증류한약을 사용하여 장의 힘을 도와주게 됩니다. 증류한약은 한약을 증류해서 만든 것으로 먹었을 때 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맛은 거의 없고 향기만 약간 있는 투명한 색의 한약입니다. 그리고 직접 피부를 찌르는 침이 아닌 자석침이나 마사지 등을 사용해서 도와주게 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여름에 찬 기운과 음식을 조심해서 우리아이 건강하게 키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