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감기

대전 2010.06.30 20:54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2-08-14
현재 9살이고요, 한달전까지만 해도 어렸을때부터 항생제 감기약을 달고 살았습니다....보통 항생제 들어있는약을 짧게 한달정도 먹고요, 거이두달채워야 약간중이염이 없?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허제신 원장입니다.


자녀가 오랜 감기와 중이염으로 항생제를 오랫동안 복용해온 상태인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항생제가 감염이나 염증에 꼭 필요한 약인 것만은 분명하지만 그 복용기간이 오래거나 양이 과다한 경우 아이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머니 마음이 더 복잡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땀을 지나치게 많이 흘리고 성장이 부진하면서 만성적인 염증으로 고생중인 아이에게 필요한 치료는 우선 체력을 회복하고 면역을 강화해주는 치료입니다. 이러한 보강과정을 통해 몸이 회복되어 자연치유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수준으로 건강이 증진이 되어야 합니다.  이후에는 염증을 치료하는 과정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되는데 여기까지 걸리는 기간이 다소 길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 9살에 지금까지 항생제를 거의 계속적으로 복용해왔기에 아이의 몸도 많이 약해져 있는 상황이 아닌가 추측이 됩니다. 아이의 면역과 회복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항생제 복용으로도 치료가 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자녀의 면역을 강화해서 병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키워주어야 겠습니다. 그래야 땀도 덜 나고 중이염도 회복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찬 음식을 아이들이 많이 찾게 됩니다. 찬 음식은 소화기의 기능을 저하시켜 감기등의 질환에 잘 걸리기 쉽게 하므로 가급적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