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조예림이요...

강동 2010.07.07 16:1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8-10-23
안녕하세요^^이현희원장님께 진료받았던 예림이 엄마입니다.
보름 한약 지어 왔는데 일주일 정도 먹다가 그만 지방에 다녀오는 바람에
감기에 걸려 한약 멈추었다 지금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예림이 어머님~ 강동함소아한의원 이현희원장입니다.



예림이 한약 먹이시느라 고생이 많으셨군요. 아이도 엄마도 힘드셨겠네요.



한약을 하루에 반팩이라도 먹는 것은 먹지 않는 것에 비한다면 훨씬 효과적입니다. 아이가 감기도 덜 걸리고 성장도 잘 해야 그동안 고생한 보람이 있을테니 힘드시더라도 이어서 한약복용을 반팩씩이라도 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런데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먹이는 것이 힘들 것 같아 이어서 복용하라고 권하기가 조심스럽네요.



보통은 아이들이나 어른이나 한약을 처음 먹기 시작할 때는 힘들어도 며칠을 먹다보면 익숙해져서 처음 먹기 시작할 때보다는 수월해지는데, 이번에 중단하고 쉬었다가 다시 먹일 때는 또 똑같이 힘든 과정을 겪어내야 할 것 같습니다.



한약복용이 힘들 것 같다면, 예림이는 우선 한약이외의 치료로 겨울병을 예방하고 올여름을 건강하게 잘 나도록 할 수 있는 동병하치를 받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월 중순부터 초복, 중복, 말복을 전후로 하여 열흘 간격으로 세 번에 걸친 동병하치 치료를 시행하므로 그때쯤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도록 해주세요.



동병하치란 찬 기운을 접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감기 비염 천식 면역기능 저하 등을 왕성한 여름기운으로 다스린다는 뜻입니다.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야 가을 겨울도 건강히 잘 보낼 수 있습니다. 여름은 1년 중 양기가 가장 왕성하여 찬 기운의 기세가 꺾이며 피부가 완전히 열리므로 특정 혈자리에 호흡기를 강화하는 한약재가 함유된 패치를 붙이면 경락으로 쉽게 스며들어 폐기운을 좋게 하고 신체 면역력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갈젖꽂지는 어머님이 느끼시고 생각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잘 때 젖꼭지를 찾느라 깨는 습관은 깊은 잠을 방해하여 성장에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조속히 끊으시는 것이 좋겠고 대신 더 많은 애정을 주시면서 잘 극복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더운 여름이지만 아이가 항상 건강하게 잘 자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