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감기
2010.07.13 12:4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02-05
어린이집 다닌지 2주 됐습니다.
그전부터 열 감기가 자주 있긴 했지만, 요즘들어 열이 39도가 넘어가면서 감기가 심하게 오네요.. 기침도 많이 하고 집앞 소아과를 가면 ?
그전부터 열 감기가 자주 있긴 했지만, 요즘들어 열이 39도가 넘어가면서 감기가 심하게 오네요.. 기침도 많이 하고 집앞 소아과를 가면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광명함소아 한의원 조성호 원장입니다.
아이가 열감기가 잦은 것에 대해 말씀하셨어요.
우리 아이들 단체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감기가 참 많습니다.
원인은 과로와 심리적인 압박이 문제가 됩니다.
아무래도 집안에 있을 때보다는 훨씬 더 활동량이 많아져서 자지않던 낮잠도 많이 자고, 피로해합니다. 게다가 엄마를 떠나서 살게되니까 문제가 됩니다.
성인들인 우리도 스트레스 받거나 무리하게 되면 감기가 오듯이 아이들도 마찬가지랍니다.
우선 가능하다면 낮잠을 많이 많이 재우세요.
그리고 주말에 멀리 다니지 않도록 하세요.
주말 여행이 길면 꼭 감기에 걸립니다.
또 열감기라는 것은 반드시 열이 많은 사람에게 잘 오는 겁니다.
평소 육식을 좋아하고, 우유를 많이 먹는 사람들, 땀이 많은 아이들이 열감기가 많아요. 한약을 쓰게 되면 이런 조건은 개선이 되어서 열감기의 횟사나 강도는 줄어듭니다.
그러나 단체생활이라는 특수성이 있어서 1년 정도는 열감기가 아니라도 감기를 참 자주 하게 되요.
한약을 먹이게 되면 면역력을 조금 이라도 올려주어 그 횟수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기성 홍삼제품으로는 이런 아이들에게 다소 힘이 못미친다고 봐야합니다.
함소아가 아니라도 좋으니 근처의 소아 전문 한의원에서 아이의 상황을 정확하게 살핀 후 약을 써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약을 쓸 때는 이런 아이들의 경우 다소 꾸준히 먹여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고 3,4개월 지켜보는 거에요.
다른 아이들도 무척 힘들어하는 시기이니 다소 편안하게 지켜보시고, 이것도 성장하는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하세요.
항상 집안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