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전주
2010.07.15 04:2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9-01-02
아이가 천식끼가 있다는 말을 합니다..
병원에도 자주 입원하고요..늘 가래 끓는 소리가 나며 아침에 더욱 심합니다...
2돌이 안되도 한약을 먹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병원에도 자주 입원하고요..늘 가래 끓는 소리가 나며 아침에 더욱 심합니다...
2돌이 안되도 한약을 먹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박은교 원장입니다.
2돌 안된 아이가 천식기질도 있고 병원에 자주 입원해서 한약을 복용할 수 있는지 문의를 주셨네요. 17개월이면 한약을 복용하기에 무리가 없는 개월수입니다. 보통 아이들은 첫돌에 첫돌보약을 많이 먹는데요. 아이들이 태어나서 6개월이 지나면 엄마로부터 물려받은 면역이 다하여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떨어진 면역력은 만3세쯤부터 다시 증가되기 시작하는데요. 아이가 첫돌이 될 때쯤에는 이유식을 끝내고, 유아식을 시작하는 단계가 됩니다. 걸음마를 시작하고, 언어능력이 발달하면서 아이들의 행동반경은 커지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첫돌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중요한 전환기입니다. 첫돌 보약은 성장발달을 촉진하고, 두뇌발달을 촉진시키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정확한 것을 파악하긴 어렵지만 천식기질이 있고 늘 가래끓는 소리가 나는 것으로 보아 아이가 호흡기와 기관지가 약하고 예민한 아이로 보여집니다. 면역력을 보강시켜 줘서 감기 걸리는 횟수를 줄여주는것이 바람직해 보여집니다. 한약은 생약성분이므로 항생제나 해열제등을 사용해서 생기는 부작용이 없이 증상을 치료하고 체질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이렇게 치료를 하게 되면 어린이집 이나 유치원을 다니며 단체생활을 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되셨나요?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