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를 달고 사는데요
2010.07.16 13:1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07-29
올 3월부터 어린이집에 다닌후로 계속 감기를 달고 사네요..
나을만 하면 또 걸리고.....작년에 아데노이드 절제하고 귀에 큐브도 했었구요..
축농증도 있는것 같구 비염
나을만 하면 또 걸리고.....작년에 아데노이드 절제하고 귀에 큐브도 했었구요..
축농증도 있는것 같구 비염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관악함소아 고우석 원장입니다.
단체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은 아무래도 이전보다 감기를 더 자주 걸리게 되고 반복되면서 비염, 축농증, 중이염, 폐렴 등의 합병증이 잘 생기기도 합니다.
보통 건강한 아이들의 경우라도 일년에 감기를 6~8회정도 앓게되고 일주일정도면 낫게 되는데, 이렇게 감기를 직접 앓음으로써 면역력도 자연스레 생기게 되면 점차 감기 횟수가 줄어들게 된답니다. 아이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만 4~6세정도가 되면서 감기를 덜 걸리게 되고 초등학생 정도가 되면 감기에서 보통 해방이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체질적으로 호흡기 면역력이 약한 경우나 알러지 체질의 경우에는 위의 경우보다 더 감기를 자주 앓고 오래가면서 이러한 시기가 늦게까지 지속될 수가 있습니다.
아이의 경우 아데노이드 절제도 하고 중이염 수술도 한것으로 보아 다소 호흡기 면역력이 약한 체질에 속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감기나 합병증이 있을때 급한 경우나 폐렴같이 심각한 경우에는 양방적인 치료가 꼭 필요한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의 만성적인 감기 및 비염, 축농증 같은 경우 내성이 없고 근본적인 치료법에 가까운 한방치료가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