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이지 않는 호흡기 관련 질환
원주
2010.07.19 12:0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7-08-31
비공개글로 문의드립니다.
올해 3월부터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밥보다 약을 더 많이 먹는 것 같네요.
열과 편도염으로 고생하다 4월에 혈중염증수치가 많이 높
올해 3월부터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밥보다 약을 더 많이 먹는 것 같네요.
열과 편도염으로 고생하다 4월에 혈중염증수치가 많이 높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원주함소아 한의원 이창우 원장입니다.
아이가 단체생활을 시작한 후로 감기가 끊이질 않고, 폐렴등 합병증으로도 고생했다고 하셨네요.
단체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그때부터는 이전과 다르게 감기도 자주하고, 감기가 와도 쉬 낫질 않고 이어지게 됩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바이러스와의 접촉이 늘어나기도 하고, 선생님과 친구들과의 관계 형성에 긴장도 하게 되고 , 재밌게 놀다보면 체력도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감기를 달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호흡기 면역이 약한 아이들은 합병증등으로 더욱 고생하게 됩니다.
면역이 어느정도 형성되는 만 5세 전 까지는 환절기 전 아이의 체력과 면역력을 도와 주어 감기를 잘 앓을 수 있게 도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2.3 번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1. 아이 체질에 맞는 한약 복용으로 호흡기 면역과 체력이 증진 될 수 있습니다. 단 순한 한약 복용만으로 잦은 감기에 대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한약 복용만큼 중요한 것이 생활습관과 감기에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차가운 음식이나 잠들기 전 음식 섭취가 많아지면 호흡기를 약화시켜 감기가 쉽게 좋아지지 않습니다. 찬 음식은 먹이지 마시고 잠들기 두시간 전부터는 음식섭취를 제한 하세요.
감기가 걸렸을때 열경기를 한적이 없는 아이라면 해열제 사용은 가능한 참으시고, 한의원에서 초기감기약으로 감기를 다스려 주세요.
2. 처방을 위해서는 꼭 내원하셔야 합니다. 아이의 체질에 맞는 호흡기 보약을 위해서는 직접 아이를 보고 체질을 파악해야 합니다.
3. 약제 비용을 나이에 따라 처방하는 한약에 따라 차이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개월수를 보았을때 15일치 처방에 20만원 전후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구름이 물러가고 뜨거운 태양이 내리 쬐네요 . ~ 여름철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