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이가 너무 작아요~~

대구 수성 2010.08.01 09:0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5-10-05
또래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너무 작아서 걱정이에요~<br><br>태어날땐 2.98kg/49cm 로 태어났어요~<br>근데...그후부터 지금까지 한번도 평균체중과 신장범주에 든적이 없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이석광원장입니다.
아이가 작게 태어났었네요. 울면 토하는가 보군요. 비염성향도 좀 있는편이고 가끔 깨서 울기도 하고, 감기는 최근에 좀 걸리나 보네요. 아이가 전반적으로 좀 자고 민감한 편인가 보네요. 괜히 아이가 작게 클까봐 걱정도 되시겠네요.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은 주로 식욕부진, 편식, 감기, 예민한 경우, 출생시 저체중등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식욕이 증가하고 몸무게가 증가하는 것은 좋은 현상으로 보입니다.&nbsp;어머님이 적어주신 글로만은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성장의 전과정을&nbsp;물어보고 이를 토대로 아이의 문제점과&nbsp;상황을 판단하고 이후에 치료나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것을 말씀드릴 수 있는데&nbsp;그것이 조금 어려운 상황이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의&nbsp;현재 키와&nbsp;체중을 재고 다시 4~6개월뒤에 다시 한번 체크를 하면서 아이의 성장을 관리하는것 입니다.&nbsp;
일단 집에서는 인스턴트와 같은 간식을 줄이고 규칙적으로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습관을 들여주세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는 숙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이때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지 않으므로 성장이 늦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팔, 다리를 늘이는 스트레칭과 성장판을 자극하는 체조도 키 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20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하도록 해주세요.
시간되시면 전화 예약 후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료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