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요즘 걱정입니다...

창원 2010.08.11 12:4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6-02-21
우리 첫째 아들의 건강이 요즘 엉망입니다...
태어날때부터 태열이 있었는데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없어졌었슴니다..
그런데 4살되면서부터 아토피가 조금씩 올라오더니 5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창원 함소아한의원 이병호 원장입니다.


아이가 아토피가 심해진 모양이네요.
아토피는 한동안 잠잠했다 하더라도 다시 재발할 수 있는 조건이 맞아떨어지면 바로 재발하게 되는 병입니다.


재발이 안되었으면 좋았겠습니다만 이미 재발하였고, 현재 상황이 좋지 않다면 적극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4살때부터 심해졌다고 하시니, 먼저 확인하셔야 할 것은 그 즈음에 특별한 환경변화가 없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잠잠하던 아토피가 뒤집어질때는 분명히 환경변화가 있었을 가능성이 높거든요.
그 환경변화에 의해서 아토피가 다시 재발했을 가능성이 높으니 그 환경에서 빨리 벗어나는 것이 아토피 관리의 첫단추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아이가 가려움이 심해서 삶의 질에 영향을 받을 정도라면 되도록 빨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구요.

현재 비염 증상도 심하다고 하셨는데, 일단 피부를 먼저 진정시키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되네요.
아토피가 심한 경우에는 우선 아토피부터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거든요.


아토피가 심한 아이들인 경우에 또래보다 키도 작고, 몸무게도 적게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가려움증 때문에 밤에 푹 자지 못하고, 피부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느라 몸의 에너지를 많이 빼앗겨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은 치료의 방법, 기간, 환아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직접적으로 답변드리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네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