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아이인데요...
창원
2010.08.11 12:5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4-4
첫째도 태열이 있더니 지금 아토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둘째는 태열이 더 심하네요...
근데 모유수유 중이구요...
지금 갓 4개월이 지났습니다...
얼굴에 ?
근데 둘째는 태열이 더 심하네요...
근데 모유수유 중이구요...
지금 갓 4개월이 지났습니다...
얼굴에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창원 함소아한의원 이병호 원장입니다.
4개월된 아기가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네요.
얼굴에 붉게 일어나고, 각질도 생기고, 허벅지에도 건조증이 시작되는 것을 보면 일반적인 태열 수준을 벗어나서 아토피 쪽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네요.
하지만 모든 피부 증상은 피부를 직접 보고, 어떤 상황인지를 확인하고, 치료를 결정해야 하는게 우선이긴 합니다.
태열로 시작한 증상이 호전 양상을 보이지 않고, 악화되고 있다면 아토피쪽으로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빠르게 판단하고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머니의 지루성 피부염 같은 경우에도 호르몬 변화를 겪으면서 심해지신 것 같은데요. 어머니의 지루 피부염도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지금 모유수유중이라 적극적인 치료가 어렵다면 모유수유 지속 여부를 고민해야 할 필요도 있겠구요.
엄마가 약을 먹어서 수유를 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되도록 아기에게 직접 투약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구요. 어머니의 지루성 피부염과 아기의 아토피성 피부염은 별개의 문제이므로 어머니께서 약을 드신다고 해서 어머니 증상이 같이 호전되리라고는 보장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아무리 아기가 약을 못먹어낸다 하더라도 어머니 몸 상태에 맞지 않는 약을 아기때문에 드신다는 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비용은 치료의 기간, 목표, 현재 환아의 상태와 관련이 있으므로 직접적으로 이야기 해 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을 판단되네요.
도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