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대소변 문제

동작 2010.08.17 13:4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8-04-28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가 8월 초에 휴가를 가서 소변을 찔끔 거리고 못 가려서 병원에 갔더니
요도염인것같다며 약을 줬습니다.
약을 2주 정도 먹었는데 괜찮아 지는듯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동작 함소아한의원 안중우 원장입니다.

 

입추가 보름전이였는데,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히 지내고 계신지요.

아이가 8월초에 요도염으로 의심되어 치료받고 그 후에 대소변을 지리는 경우가 잦아져서 걱정이신가 봅니다.

 

대소변을 잘 가리던 아이가 실수를 할 때에는 심리적인 스트레스나 환경의 변화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고 그 원인을 해결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보통 동생이 생기거나 이사를 했거나, 어린이 집을 다니기 시작하는 것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장이 않 좋은 아이들도 대변을 지리기가 쉽습니다. 장내 만성적인 염증이 있거나, 소화가 안 되는 아이들은 대장 내 변의 이동속도가 빨라져서 대변을 지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죽같이 소화 잘되는 음식을 먹이시면 좋습니다. 앞에 말씀드린 개선방법을 시행해도 나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근원적인 아이의 체질이나 증상개선을 위해서는 가까운 소아전문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찰받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요즘 더위가 심한 만큼 냉방병도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적정 실내온도를 지켜주셔서 냉방병 예방해주세요. 또 궁금하시거나 고민되시는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