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손에 뭐가 나요 그리고 가려고

강동 2010.08.18 13:0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8-01-08
처음엔 발이 그래서 병원에 갔더니 습진이라고 하더라구 발리 낳고 좀 있으니깐 손목에 작은게 나더니 막 가렵고 하면서 조금씩 없어졌다 다시 생기고 팔에도 조금씩 나고

답변내용


연우 어머니, 안녕하세요?


강동함소아한의원 원장 박외숙입니다.


 


찜통 더위도 이제 막바지네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조금씩 불어옵니다..


 


연우 손발에 뭐가 났다가 들어갔다가 하면서 가려워한다고 문의주셨네요.


발에 났던것은 병원에서 습진 진단을 받으셨다구요. 비슷한 모양에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면 손, 팔에 난 것도 습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습진은 병명으로는 한가지 질환이지만 한의학적으로 보면 다양한 원인을 가지며 환자에 따라서 증상도 다양하고 그에 따라 치료도 달라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소화기가 약하여 소화흡수기능이 떨어지므로 잘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들로 인해 몸속에 노폐물이 형성되고 이것이 피부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소화기를 보강해주고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폐기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도 피부가 땀구멍을 열고닫는 기능을 원활히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감기에 잘 걸리는 경향이 있으면서 피부에도 땀띠나 습진 등 여러가지 문제를 보입니다.


 


장기능이 약하여 배변을 통하여 몸속의 독소나 노폐물을 잘 내보내지 못하는 경우도 이러한 독소나 노폐물이 피부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계절이 여름이라 땀을 많이 흘리다보면 피부가 약한 아이들은 피부가 자극되어 뭐가 나면서 가렵기도 합니다.  


 


기타 다른원인들도 상황에 따라 또 찾을 수 있구요.


 


따라서 연우의 습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아이의 증상과 상황에 따른 정확한 치료를 위해 연우와 함께 내원하시어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