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배가아프데요..

전주 2010.08.18 19:4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7-05-29
아이가 배가 아프다고그래요..그런데 어린이집에서는 아프다고안그런데요..잘놀구 잘먹고 그런다는데..어쩔땐 관심끌려고 그러는것 같기도 하진만..엄마마음이 진짜아픈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우주어머님, 전주 함소아 원장 박상구입니다.


작년에 우주를진료 했었지요. 요즈음 날씨가 너무나 더워서 아이를 기르고 계시는 엄마들이 많이 힘들어 하는데 더위에 상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아이들이 복통을 호소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현재 우주처럼 잘 놀고 잘 먹다가 수시로 배가 아프다고 하는 이유는 보통 심인성 복통이라고 합니다. 이 복통은 실지로 특별히 위장이나 몸에 이상이 없으면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특징이 수시로 아프다고 하면서 잘 놀고 잘 먹게 되지요.


성장하면서 아이들이 인지력이 크게 되면 보통 밥을 먹기 싫거나 혹은 떼를 쓰거나 아니면 엄마에게 혼이 나거나 조금 더 자라서 유치원을 가기 싫거나 학습지나 공부를 하기 싫어하기 전에 배아프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때로는 수시로 놀다가 아프다고 호소하기도 하기에 아이를 기르는 엄마는 실제로 아픈것같기도 하고 아니면 꾀병을 부리는 것 같기도 해서 혼란스럽기도 하지요.


이러한 경우에 특별히 몸에 질환이 있어서 그렇게 호소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일단 가까운 소아과나 소아전문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우주가 이전에 야제증이 있었던 아이로써 예민한 아이라 이러한 복통을 호소할 가능성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판단하기에는 너무 심한 증상을 호소하지 않으면 특이적인 문제는 없기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거예요.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너무 덥다고 에어컨에 오래노출시키거나 너무 차가운 음식은 먹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그럼 무더운 여름 잘 지내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또 연락주세요.


안녕히 계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