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감기및 중이엽

창원 2010.08.19 15:1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9-1-31
현재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고요.. 두달째 감기가 떨어지지않으며 중이엽이 있다가 없다가 합니다. 열도 많이 나구요.. 마냥 약만 먹여야 하는것지 답답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창원 함소아의 이기보 원장입니다.




따님의 잦은 감기로 어머님이 걱정이 많으신가보네요.




현재 적어주신 따님의 키는 86cm 로 전체 퍼센타일의 83%정도로 상위권이고, 체중은 11kg으로 전체 퍼센타일의 46%정도로 중간정도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잘 크고 있습니다만 만 36개월까지는 키보다 체중을 우선 시 하기에 신장에 비해 약간 모자란 체중이 아쉽습니다.




정확한 진료는 내원해주셔서 직접 진찰을 해보아야 합니다만 간단히 올려주신 글로 보건대 따님의 현재 감기는 증상도 증상이지만 면역력이 떨어져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흔히 말하는 단체생활증후군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체생활증후군이란 집에서는 괜찮던 아이가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 자주 감기나 비염에 이환되고 그 증상들이 점차 심해지고 길어지면서 나중에는 약을 먹으면서도 감기를 달고 살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원래 감기가 낫는 과정은 여러 종류의 약들이 들어난 증상을 제어해주고, 증상을 제어해주었을 때를 틈타서 자신이 가진 면역력으로 극복하면서 끝납니다. 그러나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들의 경우 약이 증상을 제어해줘도 면역력이 떨어져서 극복하지 못하기 때문에 약의 기운이 떨어질 때쯤 다시 감기를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 겉으로 들어난 증상을 보면 호전 악화를 반복할 뿐 감기를 달고 사는 것처럼 보입니다.




결국 따님 같은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의 감기는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방향으로 치료를 해줘야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어머님, 어떻게 도움이 되셨습니까?

따님이 빨리 건강해져서 감기의 굴레로부터 벗어났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