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그런데로 잘 먹던 아이가, 전혀 먹질않네요

대전 2010.08.23 13:48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04-27
아이가 잘먹는 아이는 아니지만, 그런데로 꾸주히 잘 먹고 했었는데, 갑자기 일주일째 하루에 한끼정도도 제대로 먹질 못하고 있어요
다른 특별한 증세도 없구요, 입에 밥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허제신 원장입니다.


아이가 식욕이 떨어져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문의하셨습니다.


현재 아이의 성장상태는 92cm(신장% : 65%) 12kg(체중% : 17.03%) 로 체중이 미달이 되는 상황인데 식사까지 제대로 하지 않는다고 하니 성장이 지체될까 걱정이 됩니다. 여름철 식욕이 떨어지는 이유는 더위에 지쳐 소화기능에 열이 생긴 경우와, 찬음식에 상해서 위장등의 기능이 약해지는 것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간식도 안먹고 식사도 안한다면 단순히 편식이 생긴것이 아닌 소화기능의 문제가 생긴것으로 보이구요,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배가 불편해서 식욕이 떨어진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유없이 헛구역질을 하거나 기운이 없어보이는 경우는 차가운 기운에 상한 경우이고, 설사를 하거나 얼굴이 자꾸 지저분해보이는 경우는 열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이의 상황을 보아 적절한 치료를 해주면 호전이 됩니다. 문의하신 홍삼의 경우 만일 아이가 열이 많아서 식욕이 떨어진 경우라면 우선 소화기쪽을 치료한 뒤, 날이 선선해지면 먹이는것이 좋습니다. 속이 냉해진 경우라면 복용에는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홍삼보다 아이의 몸에 맞게 처방된 한약이 식욕을 개선하는 효과는 더 좋습니다. 아무래도 개별적인 상황을 반영하는것이 치료효과가 우수하기 떄문이죠.


상담에 대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위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