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소화기 계통이 약한탓일지...

2010.08.28 17:1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5-29
돌전에 장염을 두번이나 앓고 진료받은적이 있는데요<br>지금까진 변에 이상은 전혀 없어서 장쪽으론 안심을 하고 있습니다<br>다만 잘먹긴 하지만 또래보다 적게먹고 자주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서대문 함소아 한의원입니다.

&nbsp;

시원이 돌 전에 장염 증세로 다녀간 뒤로 어떻게 지내는 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온라인상에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nbsp;

우선 시원이가 장 상태는 많이 좋아졌다니 다행이네요, 그런데 2월에 내원하셨을 때도 구토가 잦다고 말씀 하셨는데 아직도 지속되고 있군요.

&nbsp;

돌 전에는 아이들이 ‘생리적 게우기’ 라고 하여 아이의 위 모양이 아직 발달하지 않아 잘 게우곤 하는데요, 돌 이후에도 상태가 지속되고, 아이가 힘들게 구토를 한다고 하면 단순히 떼 부리는 행태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소화기가 좋지 않았었고 지금도 속이 불편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음식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고 소화하기가 버겁기 때문에 자꾸 토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nbsp;

소화기가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는 제 기능을 못하는 만큼 아이의 성장 상태도 2월 내원 당시 체중이 34%, 신장이 32% 였던 것에 비하면 현재 신장이 9%, 체중이 23% 정도로 많이 뒤쳐진 편입니다.

&nbsp;

한방적으로는 아이가 속열이 많아서 그 열이 위로 치받치는 과정에서 음식물이 역류하고, 위열이 위로 올라오면서 구취가 나며, 더위를 더 심하게 타서 땀을 많이 흘린다고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홍삼보다는 열을 조절하면서 소화기를 보강하는 한약으로 아이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nbsp;

내원하셔서 아이의 상태를 보여주시고 정확한 진단과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도록 하십시오. 빠른 시일 내에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