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안먹어요
2010.08.28 23:1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9-3-17
12개월동안 모유를 먹였습니다.
그런데 모유에 집착하는 아이를 강제로 떼어서 그런지 젖을 떼고 아기가 밥을 잘 안먹네요
땀도 많은 아이 입니다.
낮잠을 자도 땀이
그런데 모유에 집착하는 아이를 강제로 떼어서 그런지 젖을 떼고 아기가 밥을 잘 안먹네요
땀도 많은 아이 입니다.
낮잠을 자도 땀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평택 함소아 한의원 원장 유길성입니다.
우리아이의 식욕부진과 다한에 관하여 문의 하였습니다.
우리아이의 성장치는 100명중 11.35%에 해당하며, 체중은 14.13%에 해당합니다. 성장치와 체중이 많이 미진한 상태 입니다.
어머님께서 말씀하신것 처럼 모유를 12개월까지 수유하였는데요. 중요한것은 이유식을 잘하였는지와 현재 밥이 주식이냐는 것입니다. 모유는 밥을 잘먹는 아이들의 경우 2돌까지 수유하여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우리아이처럼 체중이 적게 나가고 밥을 잘 먹지 않는다면 빨리 끊으시는것이 좋습니다.
12개월때 모유를 끊었다고 밥을 잘먹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물론 끊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로 인하여 일시적인 식욕부진이 나타날수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점차 식욕이 올라가게 됩니다.
궁금한것은 아이가 하루종일 먹는것이 무엇이냐 입니다. 모유 대신 생우유를 먹이는건지 아니면 아무것도 안먹이고 밥으로만 먹일려고 노력하고 있는지요. 이에 따라 치료방법, 관리방법이 모두 변하기 때문입니다.
땀이 많은것은 다한증이라고 합니다. 다한증의 원인은 속열, 기력저하, 식적등이 있습니다. 우리아이의 경우 식욕이 미진하기 때문에 만성식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글로는 정보가 많지 않아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가 매우 어렵네요..
한방적인 진료와 소화기보강,침,뜸치료,생활관리법등을 상담 받아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