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체중..
대전
2010.08.30 10:3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04-21
4세때 어린이집을 다니면서부터 감기의 연속이고, 콧물만 나면 중이염으로 가시 쉽상이에요.<br><br>겨울부터는 알레르기 피부염도 생겨 피부과를 다녔지만 연고를 바를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허제신 원장입니다.
아이가 잦은 감기와 성장부진으로 걱정이 되어 문의주셨는데요, 우선은 면역을 강화해서 잦은 병치레로부터 벗어나도록 해주시고, 다음은 체중을 늘리는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단체생활로 체력소마가 많아지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쉬운데 이에 대한 대비를 해서 자주 아프지 않도록 도와야 아이가 성장할 힘도 생기고 입맛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면역을 강화해서 병치레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밥은 잘 먹지 않고 간식종류만 좋아한다고 하셨는데, 이런 경우 편식이 심해서 일수가 있고 만약 간식의 양도 많지않은 상태라면 위장기능이 아주 약한 경우에 먹지않아도 소화가 느리게 되어 배가 계속 부를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편식일 경우와 장기능 허약인 경우에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에대한 판단을 해보아야 하겠습니다.
현재 체중은 문제가 좀 있는 상황인데, 0%로 확인이 됩니다. 이것은 체중이 또래의 평균적인 수준에 못미치고 있다는 뜻으로 체중이 너무 적어서 성장이나 체력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면역강화치료로 체력이 좀 붙으면 체중이 늘어날 수 있도록 돕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시 한번 정리드리면 면역강화를 통해 비염 잦은 감기 알러지등을 개선해야하고 이후에 체중을 늘리는 보양치료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