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드립니다...
강남
2010.09.02 13:3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2-12-20
안녕하세요.<br>주위 엄마들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br>저희 아이는 한국 나이로 지금 9살 초등학교 2학년 여자 아이입니다.<br>1학년 말에 우연히 시력검사로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강남 함소아 한의원 이협 원장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한풀 꺾이면서 조금씩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낮에는 에어컨 조심하시고 저녁과 새벽에는 창 밖 냉기 조심하시면서 건강 챙기십시오. 7 세 8 개월인 아이의 시력이 나빠져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아이의 체형은, 키는 132 ㎝로 또래 아이들 중에서 100 명 중 작은 쪽으로부터 92 등 정도이고, 몸무게는 26 ㎏으로 100 명 중 60 등이 되는 편으로, 아이가 조금 마르면서 잘 자라는 모양입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눈 수술이 어렵고 안경이나 렌즈로 교정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치료 방법이 없는 것 같지만 한방 치료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기와 혈의 흐름을 조절하여 눈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합니다. 근시는 음기가 왕성하고 양기가 부족해 빛이 멀리까지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거나, 유전적인 영향으로 발생한다고 봅니다. 약시와 사시 역시 흐름이 원활하지 않거나 차고 넘쳐 기우는 기의 균형을 바로잡아 주면서 눈 주위 경혈점을 자극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치료를 합니다.
아이를 푹 잘 수 있게 도와주고, 빛을 한쪽으로만 받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30분에 한 번은 먼 곳을 보게 해주십시오. 책을 읽을 땐 보조등으로 더 밟게 해주십시오. 텔레비전은 눈높이보다 조금 낮게 두십시오. 시력보호에는 녹황색 채소가 좋습니다. 아이에게 주는 책은 글자가 너무 작으면 안 됩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게 하십시오. 눈이 민감한 아이의 방을 꾸밀 때는 초록 계열의 빛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인 지압이나 마사지를 위한 혈자리는 찬죽(눈썹의 안쪽 끝 부위에서 누르면 우묵한 곳), 합곡(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 사이에서 약간 위쪽 손등 부위), 태충(엄지발가락과 집게발가락 사이로부터 발등 위로 두 치 자리)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아이의 상태 개선이 잘 되지 않으면 가까운 소아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아이의 전신 상태, 생활 환경 등의 여러 정보와 정확한 진찰을 통해 필요한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에서 하는 치료에는 침 치료, 뜸 치료, 한약 처방, 온열 치료 등이 있습니다.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