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에 비해 넘 작은데~~
구미
2010.09.02 17:29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9-02-09
얼마전 영유아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담당의사가 행동발달은 또래보다 빠른데 키나 몸무게나 너무 작게 나간다고 큰병원에서 정밀검사를 한번 받아보라고 하셨는데 저희가 보
답변내용
우리 아이가 18개월이고 또래 보다 작아서, 상담 후 한약을 먹이시려고 하시는데, 아이가 약을 잘 먹을까 걱정이 되셔서 상담글 주셨습니다.
함소아한의원에서는 아이들에게 좋은 한약이라도 쓴맛 때문에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제형으로 약을 처방합니다. 증류한약, 색동한약, 향기탕약이라는 것인데요.^^
증류한약은 한약원액을 다시 가열하고 냉각시켜서 만든 맑은 한약인데 쓴맛이 없어서 아이들이 거부감이 없이 한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칼라한약, 색동탕약은 증류한약에 해당처방의 한약재를 투과시켜 약재가 가신 고유한 색을 표현하고 시각적으로도 복용하기 편하게 만든 한약입니다. 향기탕약은 한약이 가지는 쓴맛과 특유의 향을 커버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천연향기가 나는 특허출원한 한약입니다.
또한 혹시 한약을 처음 먹여보거나 타 한의원에서 한약을 지었는데 못 먹어서 실패를 하셨을 경우, 본원에서는 처방을 받으시되 원내에서 샘플약을 먹여보거나, 혹은 며칠간 샘플약을 먼저 받아서 잘 먹으면, 나머지 약을 이어서 처방을 내는 제도도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두 돌전 아이들은 처음 접근하기 쉬운 증류한약이나 색동탕약으로 시작하고 잘 먹으면 향기탕약은 나중에 시작하게 됩니다.
우리 아이의 경우 키 몸무게 모두 같은 개월수 또래 아이 100명 기준으로 봤을 때 제일 작은 축에 속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