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밤에 자꾸 깨는 아이

전주 2010.09.04 20:29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0-04-05
안녕하세요.
첫째 둘째 때 함소아에 갔던 맘인데요.
6년만에 셋째아이를 출산햇어요.
아이가 신생아때는 밤에 두시간간격으로 깨서 젖먹고 자고하다가 백일 지나고 나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원장 박상구입니다.


이전에 유진이와 서영이를 진료했던 원장입니다.


사이에 세째가 태어나다니 먼저 축하드려요. 그런데 엄마는 또 아이때문에 정신이 없을거 같네요.


오늘 올려주신 글을 보니 아마 세째가 밤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여러번 깨는 증상이 지속된다고 하셨네요.


최근에 더 심해진다고 하셨구요.


아이를 진찰해야만 정확이 판단할 수 있겠지만 현재 엄마의 설명과 또 이전에 유진이와 서영이를 참고해서 보면 세째도 야제증일 가능성이 높네요.


특별한 이상은 없는데 밤에 잘 깨어서 우는 증상이 지속되는 현상이이지요. 특별히 문제가 있어서 그런것은 아니고 성장기에 흔히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그리고 또 태열증상이 있어서 소아과 연고를 바른면 호전되었다가 다시 반복되는 증상이 있네요.


소아과에서 처방한 연고는 아마 연한 스테로이드 제제일 거예요. 스테로이드가 들어간 연고는 금방 좋아지기는 한데 시간이 지나면 다시 발생한답니다.


일단 야제증이든 태열이든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일단 지켜보셔도 되지만 증상이 점차 심해지는 경우 체질적인 개선을 통해 치료해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야제증과 태열은 성장하면서 대부분 좋아지는 경향이 많기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이제 더운 날씨가 지나고 선선해지면 야제증과 태열도 점차 안정될 거예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안녕히 계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