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일된 아기
2010.09.13 13:3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10-08-03
태규 동생이 태어났습니다
이제 42일됐는데 다른 증상은 없는 듯 한데
코가 막혔습니다.
그래서 숨쉴때 코 막힌 소리가 납니다
태규때 사놓은 청비고(코에 바르는 연
이제 42일됐는데 다른 증상은 없는 듯 한데
코가 막혔습니다.
그래서 숨쉴때 코 막힌 소리가 납니다
태규때 사놓은 청비고(코에 바르는 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서대문함소아한의원입니다.
태규 그동안 잘 지내고 있었나요? 비염 증상은 좀 나아졌는지 궁금했는데... 그동안 동생이 태어났었군요! 건강한 아기 출산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제 42일 째 되는 아이가 코 막힌 듯한 소리를 내셔서 걱정이 되셨군요.
42일 정도 되는 아이라면 분비물에 비해 콧구멍이 작기 때문에 쉽게 코가 막히는 것이 보통입니다. 아이가 숨쉬기 힘들어 보이신다면 가볍게 신생아용면봉으로 닦아내주셔도 됩니다. 아이의 코 점막이 아직 약한 상태이므로 식염수를 콧속에 떨어뜨려 눅눅하게 한 뒤 닦아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비고 같은 경우 인공보존제나 인공방부제가 없이 한방성분과 천연 아로마 오일만을 넣어 만든 제품이므로 어린 아이라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점막이 약해서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 1회 이하로 사용해주시고, 사용 후 아이 반응을 잘 살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저희가 작년 10월 말에 태규에게 처방해드린 청비고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유효기간(6개월)이 지난 상품이므로 새로 처방을 받아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머님께서 힘드시면 아버님이나 다른 분을 통해서라도 태규 상태도 한번 점검 받으실 겸 한번 내원해주세요. (화요일, 목요일은 야간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점점 서늘해지는 날씨에 어머님도 태규와 태규동생도 모두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점 있으시면 언제든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