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허약체질?

목동 2010.09.15 13:1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08-18
이제 막 두돌이 지난 남자아이 입니다. 잠잘때 땀을 마니 흘려서 걱정이 되는군요! 목과 인중,머리 얼굴 위주로 땀이 송글송글 맺혀 있어요! 진료 받기전에 미리 상담 받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 함소아 한의원 권도형 원장입니다.


 


무더운 여름도 지나가고 조금씩 새벽공기가 차가워지고 있습니다. 벌써 다음 주면 추석이 기다리고 있어서 그런지 조금은 설레는 한 주입니다.


 


2세 1개월 된 아드님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요. 땀을 많이 흘리고, 허약체질인지 궁금하다고 하셨어요


 


우선 성장 상태부터 점검해본다면(적어주신 내용을 토대로) 키/체중이 조금 적은 편입니다. 키는 0% 몸무게는 7%정도의 선인데요.(100명 중 적은 순으로 키는 0번째, 몸무게는 7번이라는 의미입니다) 성장관리가 조금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어른에 비해 땀을 잘 흘리는 편인데, 이는 아이들이 땀을 조절하는 능력이 조금 부족하기도 하고 몸안의 열이 지나치게 많아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적정량의 땀이라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비슷한 환경에서 또래보다 유달리 땀을 많이 흘린다면 점검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열이 많은 타입의 아이라면 이불을 자구 걷어내고 잔다거나 잘 때 이리저리 뒹굴 뒹굴 자는 습관이 있을 수도 있겠구요


 


적어주신 내용이 비록 적지만, 성장 상태와 땀 등의 내용으로 볼 때 진료를 받아보고 필요한 부분에 대한 보강을 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특히 1차 급성장기를 보내고 있는 시점에 있으니 더욱 그러하겠지요.


 


이 시기는 아이인생에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성장을 하는 만 40개월까지를 말하는 것으로,  지금 문의주신 아이처럼 키/체중이 조금 적더라도 이 기간에 성장 관리를 해주면, 효율적인 따라잡기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주시고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날 되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