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에 비염까지...
인천 계양
2010.09.18 22:2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3-11-13
올여름 이비인후과에서 축농증 진단을 받았습니다.(엑스레이 사진)
수술은 이르다고 하셔서 심할 때마다 약을 먹었는데,,약 2주 전부터 알레르기성 비염이 겹쳐
밤에 숨?
수술은 이르다고 하셔서 심할 때마다 약을 먹었는데,,약 2주 전부터 알레르기성 비염이 겹쳐
밤에 숨?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인천 계양 함소아 한의원 원장 장상임 입니다.
아이의 축농증때문에 문의주셨네요
한방에서는 코의 문제는 대부분 폐의 기운이 탁해서 생기기 때문에 그 근본원인을 치료해줍니다.
그리고 코 주위로 흐르는 기운을 맑게 해줘 염증을 가라앉히고 농을 배출해줍니다.
아이가 만성 축농증이라면 호흡기와 소화기의 기운을 북돋아서 병을 이길 수 있는 힘을 키워주고, 손상된 진액을 보충해주는 치료를 합니다.
증상이 호전되면 근본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치료를 합니다.
축농증은 자꾸 재발하거나 만성적으로 되기 때문에 엄마들이 걱정을 많이 하시지만 만성 축농증은 아이가 나이를 먹으면서 대체로 자연적으로 치료 되므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그 기간동안 아이가 힘들고 또 그것때문에 성장이나 학업에 지장을 줄수도 있기 때문에 증상의 치료는 필요합니다.
비염과 축농증의 한방치료는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축농증은 비염보다는 병의 뿌리가 깊기 때문에 치료 기간을 좀 길게 잡으셔야 합니다.
너무 조급한 마음 가지지 마시고 아이의 근본 치료를 위해 끈기를 가지고 함께 치료해 주세요.
사실 수술로 축농증을 치료하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이 아니기 때문에 재발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근본적인 아이의 면역력을 좋게 만들어서 스스로 이겨낼수 있도록 도와주는 쪽으로 치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에 내원해셔서 진찰 받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