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문의합니다~

노원 2010.09.27 22:2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7-11-20
아이가 9월 18일 눈깜박임 증세가 시작되었습니다~<br>18일과 19일에는 한두번 그랬으며 졸려서 그런가 싶을 정도로 인지를 못했습니다~<br>20일에는 거의 증상이 안보였습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함소아 최승용원장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제법 쌀쌀한 게 완연한 가을인 것 같네요. 아침저녁으로 부는 쌀쌀한 바람에 감기 조심하세요^^


**먼저 따님의 성장체크를 하겠습니다.
따님은 또래아이 100명을 키 순으로 세워놨을 때 뒤에서 다섯 번째, 몸무게 순으로 세웠을 때 뒤에서 스무번째로 아주 큰 편에 속합니다. 아이가 아주 잘 자라고 있군요.^^


**아이가 최근 눈을 자주 깜빡거려 눈의 이상이나 틱이 걱정되어 문의주셨네요.


틱은 아이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하는 행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수성이 예민한 아이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아이에게 특히 틱이 잘 나타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아이에 대한 부모의 욕심이 지나쳐도 틱이 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모르는 대부분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시는 게 좋겠어요.


**틱은 아주 많이 발생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10명 중 1명에서 보일 정도로 틱은 흔히 보이는 증상입니다. 그 중에서 만성화되는 경우는 아주 드문 편이므로 아직 10일밖에 안되었다면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 생각됩니다.&nbsp;


**스킨쉽을 많이 해주세요.
아이는 엄마와의 접촉으로 사랑을 확인합니다. 쭉쭉이 체조를 많이 해주시고, 맛사지를 해주세요. 틱은 부모가 신경쓰면 더 오래갑니다. 계속 내색하지 않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런데 주의하실것은 어머니께서 말로 표현안하시더라도, 틱여부를 집중해서 관찰하시지도말아달라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눈치가 굉장히 빠르거든요. )


현재 따님이 보이는 증상은 기간이 얼마 안 되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어머니께서 걱정이 많이 되시는듯 하므로, 가까운 어린이전문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아이의 전반적인 상태점검을 겸하여 틱상태를 개선할 치료를 모색하도록 해주세요.


한의원에서는 가을호흡기튼튼을 돕는 보강처방에 겸하여 틱개선을 위한 치료를 받으실수 있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