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문의드립니다~
노원
2010.09.28 22:3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7-11-20
지난번 틱증상과 관련하여 문의 드렸습니다~
기억하실런지요?
아직 지켜보라고 하시니 맘도 놓이고 꾸준히 지켜보려구요~
그래도 걱정되는건 너무 속상합니다ㅠㅠㅠ
틱
기억하실런지요?
아직 지켜보라고 하시니 맘도 놓이고 꾸준히 지켜보려구요~
그래도 걱정되는건 너무 속상합니다ㅠㅠㅠ
틱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함소아 최승용원장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정말 춥더군요. 따뜻하게 입으셨나요? 더워하던 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보온에 신경쓸 때가 되었네요.
따님의 틱 증상은 시간을 두고 지켜보시겠다고 하니 저도 안심이 되네요.^^
오늘은 따님이 자주 놀라는 증상 치료에 대해 문의를 주셨네요. 그리고 비만도 걱정이 되신다구요.
** 아기들은 원래 잘 놀랍니다.
아기들은 아직 신경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한 상태여서 소리나 여러 가지 자극에 대한 반응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 과잉 반응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간혹 손발을 부르르 떨거나 턱을 덜덜 떨기도 하는데, 대부분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돌이 지나서까지 계속 그렇게 잘 놀라는 성향이라면 간담을 보강하는 치료가 필요할지 진찰을 받아봐도 좋을듯 합니다.
** 좋은 체격?
따님은 또래아이 100명중에서 키는 뒤에서 다섯 번째, 몸무게도 뒤에서 스무번째로 아주 큰 편에 속합니다.
그런데 한약을 먹이면 너무 건강(!)해질까 고민하시는듯 한데, 글쎄요..비만이 될 가능성 있는 아이에게 비만이 될 약을 쓰실 선생님이 계실지?
여튼, 살이 찌지 않는 범위내에서 침치료 또는 한약치료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막연하게 걱정만 하신다고 의문점이나 걱정이 풀릴것 같지는 않네요. 설명을 들어보시고 치료를 받을지 말지 결정하셔도 되니 가까운 어린이 전문 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설명을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