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잦은감기... 기관지염....

강동 2010.09.30 14:1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11-10
안녕하세요?<br>저희 아기는 이제 두돌 다 되어가는데 아기적부터 잦은감기로 병원을 참 많이 다녔습니다<br>너무 어릴때부터 어린이집을 다닌탓에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강동함소아한의원 이현희원장입니다.



1세 9개월 된 아이의 잦은 감기로 걱정이 많으시군요.



아이의 성장상태는 또래 아이들에 비해 우수한 편입니다. 키가 또래 100명중 79번째에 해당하며 체중이 94번째에 해당하므로 매우 큰 편에 속합니다.



돌을 전후로 모체로부터 받은 면역력이 거의 고갈이 되기 때문에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 걷기 시작하면서 활동량이 많아지므로 기혈이 부족해져 체력이 많이 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하던 아이도 감기에 자주 걸리고 오래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단체생활 시작하게 되면&nbsp;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에다,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 때문에 감기, 비염 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잦은 감기는 생후 30개월까지는 태어날 때의 2배 이상으로 자라는 1차 급성장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고, 성장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과 체력을 보강해 주는 것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아이는 폐호흡기를 도와주면서 면역력을 증진하기 위한 치료를 주기적으로 꾸준히 받는 것이 필요한 상태로 보입니다. 치료는 한약복용이 주가 되며 아기용 침치료나 뜸치료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nbsp; 면역력과 호흡기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리는 아이가 커가면서 감기도 덜 걸리고 감기를 빨리 이겨낼 수 있게 합니다.



가정에서는 따뜻한 물을 수시로 자주 먹여주세요. 폐호흡기는 촉촉한 것을 좋아합니다.



내원해주시면 아기의 상태를 진찰하여 더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항상 아이가 건강하게 무럭무럭 잘 자라길 바랍니다.^^



&nb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