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위하여
2010.09.30 15:3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9-06-24
안녕하세요~~
저희 아가는 16개월 접어든 여아입니다...
지금 어린이집 보내기 시작하는데 어린이집 다니면 감기도 달고 산다고 해서
아이한테 좋은 약을 먹여볼까하
저희 아가는 16개월 접어든 여아입니다...
지금 어린이집 보내기 시작하는데 어린이집 다니면 감기도 달고 산다고 해서
아이한테 좋은 약을 먹여볼까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감기를 달고 지내서 어머님이 좋은 약을 먹이고 싶으셔서 문의 주셨네요.
요즘은 첫돌 첫보약이라고 하여 첫돌을 넘어서면 면역력 보강및, 식욕부진, 성장부진, 잦은 감기등에 대한 한약 처방을 받으셔서 복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우리아이의 경우는 16개월에 접어들었고,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감기에 자주 걸리나 보네요.
아이들은 면역력이 꾸준히 좋아지면서 만 5세정도가 되어야 감기에 덜 걸리기 시작하는데요. 보통 만5세 이전에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단체생활을 시작하기 때문에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됩니다.
감기치료를 아무리 잘 해주셔도 아이들은 찬바람을 쐬거나 어린이집에 다녀오게 되면 다시 감기에 걸리기 때문에 아이들의 잦은 감기는 면역력을 보강시키는 치료를 함께 해주시는것이 좋답니다.
저희 함소아 한의원은 소아전문 한의원으로 아이들이 쉽고 맛있게 복용할수 있도록 증류한약, 색동한약, 향기탕약 형태로 제조하여 아이들의 식성이 까다롭고 예민한 아이들이 아니라면 그리 어려움 없이 한약을 복용하실수 있습니다.
식성이 까다로운 아이들도 증류한약 형태로 복용시키시면 잘 먹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된답니다.
한약을 복용시키시기 전에는 반드시 직접 한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시고 아이에게 맞는 한약을 지어서 복용시키시길 바랍니다.
그럼 환절기 건강에 유의 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