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과 가래가 상당한데요..
일산
2010.10.13 10:3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12-02
제가 비염이 있었습니다. 집먼지 알레르기겸 스트레스성 비염으로 시작하여 임신햇을때 유전안되길 빌었는데.. 아무래도 유전이 된것같습니다. 우리딸도 이빈후과를 가면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일산 함소아 한의원 김세화입니다.
부모님 중 한명이 비염인 경우 그 자녀가 비염일 확률은 약 30%이며, 두명 모두 비염인 경우는 70%의 유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염이 유전적인 성향을 보이긴 하지만, 이비인후과 선생님은 아무 이상이 없다고 말씀하셨었군요.
아이가 콧물이 노랗다 못해 초록색일 정도로 심하고 가래도 많이 끓는것은 꼭 비염이 아니더라도 감기가 오래되고 심해지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열이 없더라도 말이지요. 코의 점막이 계속 부어있는 만성 비염을 일반적으로 비염이라고 칭하며, 급성 비염을 코감기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코감기가 3달이상 지속되고, 또 계속 반복되는 형태라면 비염의 소지가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항생제를 계속 써도 나아지지 않는 증상은 더이상 양약으로 효과를 기대할수 없습니다. 한약으로 호흡기의 담음을 삭이면서 순환을 도와주어 호흡기 기능이 제대로 발휘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 한약을 먹으면 살찐다는 것은 아이를 제대로 보지않고 맞지도 않는 보약을 썼을때 나타날수 있는 반응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