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담 만으로 어린이 보약을 지을순 없나요?
원주
2010.10.16 16:4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7-02-14
4세 여아이구요~.. 여기 지역은 강원도 강릉 입니다..<br><br>아이가 살도 잘 찌찌도 않고 어린이집 다닌 이후론 감기도 잘걸리고..<br><br>워낙 성격도 예민하고 겁도 정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원주함소아 한의원 이창우원장입니다.
아이의 잦은 감기와 야제증으로 문의 주셨네요
현재 아이의 키와 몸무게는 또래 아이들의 평균보다 조금 밑도는 정도이며, 각각 또래 100명중 적은 순서로 42번째, 45번째 정도 입니다. 어른으로 보자면 160이 조금 안되는 키 퍼센타일 입니다.
야제증은 속에 열이 많아 심장 기운이 좋지 않거나 . 비위기운이 약한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는 속열이 많다고 하셨네요. 열로 인한 경우 일수도 있지만, 적어주신 증상 중. 팔 다리 힘이 없고, 피곤해 한다고 하신 부분으로 보아 다른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주로 팔다리에 힘이 빠지거나 늘어지는 경우, 비위기운이 약하거나 체기등으로 인해 문제가 생긴경우가 많으며 이런 아이들이 쉽게 피로해 할 수 있습니다.
한번더 아이의 체질 과 상태를 진단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위 기운이 약한 아이들도 열 조절이 잘 되지 않아. 겉으로는 열이 많은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소아전문 한의원에서 진찰 후 홍삼이나 탕약등을 상담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둘째 아이의 경우 첫째 아이가 어린이 집을 다니고 감기를 하게 되면 같이 감기를 자주 하게 됩니다.
가능하시다면 지금 보약을 한번 복용하시고. 어린이집을 다니기 한달전 2월경에 한번더 체력과 면역을 길러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만 5세경 까지는 감기를 자주 하게 되며, 5세가 지나면 감기 앓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앞으로 2-3년 간 면역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로 도와주세요.
날씨가 쌀쌀해 지네요 건강에 유의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