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코피를 자주흘려요

창원 2010.10.17 06:4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4-03-21
코피를 자주흘립니다.<br>요즘들어 2틀에 한번꼴루요<br>이빈후과에 가보면 비염이 있어 코벽이 넓지않고<br>피곤하거나 그러면 코속이 빨갛게 달아오라보이면<br>그날은 ?

답변내용

&nbsp;
안녕하세요 창원 함소아 한의원 이진혁원장입니다.




현재 따님의 성장 상태는 키는 118cm 로 53% 정도이며 체중은 20kg 27%입니다. 키는 또래 보다 좋은 편이지만 체중은 적어서 만 6~9세 사이 체중을 키로 만드는 시기에 얻는 이득이 적을 수 있습니다. 체중을 좀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1. 코피 자주 흘려요.

코피는 비염이 있는 아이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비염이 있는 아이가 피곤하거나 코를 자주 만지게 되면 코 점막이 약해져서 코피를 자주 흘리게 됩니다.




#2. 코피가 나기 전에 전조증상이 있어요.

코피가 나기전에 조짐이 있어요. 우선 찬물을 자주 먹던가 대변이 딱딱하고 냄새가 심하며, 색도 진해져요. 그러면서 코를 자주 만지면서 재체기를 하면 일단 예의주시하시고 내원해주세요. 코 치료를 받아야 해요.




#3. 한의학에서는 코피를 ~

한의학에서는 코피를 염증 즉 열증상으로 보는 편이에요. 그래서 코 주변에 벌어진 열을 내리는 처방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러나 면역이 약해서 코 점막이 자주 자극을 받는 경우 열을 내려주면서 호흡기 쪽을 보강하게 됩니다.




#4. 치료 기간은

치료 기간은 보통 15일에서 1달 정도 걸리는 편이에요. 단 비염이 있거나 중이염, 축농증등을 병행한다면 좀 더 길어질 수 있어요.(1달~2달) 체중확보가 적은 아이의 경우 3개월의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병행치료를 하는 편입니다.




※ 소변 보는 습관은 5세가 넘어서 저절로 호전되는 편인데요. 5세 이후 자연치유율은 매년 5~10% 되는 편이에요. 청소년기에는 대게 소변을 가릴 수 있는 편이지만 1% 정도 성인기까지 지속될 수 있어요. 야뇨증은 습관으로 인한 것이 신체의 기능적, 기질적 증상보다 많아요. 예전에는 초등학교 가서도 소변 못 가리는 아이도 있었지만 병으로 보지 않았어요. 습관을 만들어 보시고 좀 더 지켜보세요. 소변 습관은 만들었지만 아이가 그로 인해 피곤해 하거나 이차적으로 몸이 약해져 감기를 자주 한다면 이쪽으로 도움을 드릴 수 도 있습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나요? 좋은 하루 되시구요. 따님은 코를 튼튼하게 하면서 성장의 기반인 체중을 늘려줄 필요가 있어요. 즉 관리가 필요한 것 같아요. 내원해주시면 증상의 원인과 받을 수 있는 치료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