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현재 16개월 아들입니다.

목동 2010.10.18 14:18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6-01
감기도 자주걸리고, 열감기로 두번 고생도 하고 해서 한약을 좀 먹여볼려고합니다.
언제부터 먹어야하는지..너무일찍 먹으면 좋은건아닌지..잘몰라서요.
먹는것도 먹기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목동 함소아 한의원 원현석 원장입니다

 

지난 주말부터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네요. 아이와 어머니 감기로 고생하고 있지 않은지 걱정이 되네요.

 

지금 우리 아이는 키는 또래들 평균 정도로 크고 있는데 비해, 체중은 가장 작은 편으로 100명 중 앞에서 3번째 정도로 크고 있습니다. 1차 급성장기에는 체중이 더 중요한 지표이고, 성장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체중을 조금 늘릴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어머니께서는 아이의 잦은감기와 식욕에 대해서 문의하셨습니다.

 

아이들은 첫돌을 즈음해서 자주 아프게 됩니다.

걸어다니면서 활동량이 많이 늘어난데 비해 체력은 그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면역력이 고갈되고 아직 자신의 면역력이 잘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외부 활동이 늘어난 것도 한 원인이 됩니다.

또 첫돌을 즈음해서 식욕도 많이 줄어드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예부터 첫돌보약이라고 하여 첫돌을 즈음해서 보약을 먹여왔지요.

 

식욕을 좋게 하는 약을 먹으면 아이가 비만으로 빠지지 않을까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 보약을 먹어서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는 원래 통통해질 소인이 있는 아이들이 컨디션이 괜찮아져서 원래 자기가 먹을만큼의 양이 회복되었다고 하는 편이 더 맞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약을 먹은 것만으로 비만으로 빠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 아이의 상태에서는 비만을 우려할 만한 시점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가 식탐이 조금 있다고 하셨지만 아직 체중이 많이 적게 나가는 편이기 때문이지요

 

정리하자면, 지금 아이의 식사 문제와 잦은 감기는 분명 좋아질 수 있습니다. 약을 먹기에 빠른 시점도 아니구요^^

 

아이의 상태를 정확한 파악을 위해서는 가까운 소아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하루빨리 아이가 잘 먹고, 튼튼해지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