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목동
2010.10.25 09:2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9-07-19
이제 15개월된 여자아이입니다. 어린이집을 돌지나서 부터 다녀서 그런지 코감기를 항상 달고 사네요.
거의2달 가까이 동네소아과에선 알레르기성비염이라고 비염치료제와
거의2달 가까이 동네소아과에선 알레르기성비염이라고 비염치료제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함소아 한의원 이종훈 원장입니다.
비가온뒤 이번주는 온도가 뚝 떨어졌어요. 차가운 기운 자체로 비염의 자극원이 될 수 있으니 호흡기 관리에 더욱 신경써 주세요
아이가 돌이 지나서부터 단체 생활을 시작 했나보네요.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아이들과 신나게 놀다보니 체력소모가 많고,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에다,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때문에 감기, 비염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이런 경우를 단체 생활 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아이의 경우 단체생활을 일찍 시작해서 증상이 오래갈 수 있어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해요
알레르기성 비염, 축농증등을 진단 받았는데요, 이런 잦은 감염을 앓은 것에 비해 현재 까지 아이의 성장 발달은 양호한 편입니다. 키는 100명중 62번째로 크구요, 체중은 100명중 40번째로 많이 나가요. 현재 까지는 균형적으로 잘 크고 있으나, 잦은감염은 성장을 저해할 수 있으니 호흡기 관리를 꾸준히 해주시는게 성장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한약을 먹이기에 나이가 이르진 않은지 아이가 쓴 한약을 잘 먹을수 있을지 상담해주셨네요. 일반적으로 첫돌이 지나면 첫돌보약이라고 해서 한약을 먹습니다. 아이가 걸음마를 시작하면서 체력소모도 많이 되고 어머니로 부터 물려받은 면역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이시기에 보약을 먹으면 아이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기의 경우는 만 1세 3개월이기 때문에 한약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나이입니다.
그리고 함소아 한의원은 소아한의원으로서 아이가 한약을 어떻게 하면 잘 먹을 수 있을지 많은 노력을 해왔어요. 쓴맛을 없애기도 하고, 맛있는 향을 첨가한 한약도 있어서 아이의 기호에 맞추어서 한약 맛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약의 효과는 유지한채 맛만 바꾸는 거죠. 아이가 한약을 못먹는 경우 일단 몇일간만 약을 지어 아이가 잘 먹는지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한의원으로 연락 주시면 원하시는 원장님과 가능한 시간에 맞추어서 예약을 잡아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