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후 진료하려고 합니다.
목동
2010.11.04 18:3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5-07-17
비만도 문제지만 그보다 야뇨증 이라고 하나요? 밤마다 매일 이불에 지도를 그려서요...<br>이럴때도 먹는 한약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br>물을 많이 먹지 않는날도, 화장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목동함소아 이종훈 원장입니다.
어느덧 계절은 가을이 지나 겨울이 가까워 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가을은 너무 짧아서 아쉬움이 많습니다. 어머님은 이번가을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 많이 만드셨는지요?
아이의 성장발달을 살펴보면 키 체중 모두 100% 입니다. 만5세의 체형은 성인이 되어도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머님 말씀대로 지금부터는 체중관리에 신경을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야뇨증 때문에 상담해 주셨네요. 소아의 경우 아직 방광의 용적이 성인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소변을 참을 수 있는 시간이 길지 못합니다. 그래서 자기전에 소변을 보더라도 야뇨가 있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야뇨증 치료는 만5세 이전은 조금더 시간을 가지고 관찰을 하고, 만5세가 넘어가도 소변을 가리지 못할때 적극적으로 치료를 합니다. 아이의 경우는 한방적인 치료가 필요한 나이입니다.
소변을 늦게 가리는 원인은 대체로 신/방광의 기운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어머니나 아버지가 늦게 소변을 가렸을 경우 유전적인 원인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진료를 보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벌써 한주가 다 지나갑니다. 주말 잘 보내시구요 좋은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

